과천시노인복지관 갈현분관, 5월 2일 오픈…개별 맞춤 ‘노인재활체육센터’ 등 갖춰

과천행복어울림센터에는 과천시노인복지관 갈현분관을 비롯해 행복드림다함께돌봄센터, 갈현생활문화센터가 들어선다. 사진=김수동
과천시노인복지관 갈현분관 오픈을 알리는 현수막. 사진=김수동

과천시노인복지관 갈현분관이 5월 2일 갈현동 지식정보타운에 자리한 과천행복어울림센터에서 새롭게 문을 연다. 과천행복어울림센터는 과천 지식정보타운 S10블럭(과천대로 1길 11)에 위치하고 있다.

과천시노인복지관 갈현분관은 과천행복어울림센터 1~2층에 자리잡게 된다.

5월 2일부터 운영되는 과천시노인복지관 갈현분관은 경로식당, 북카페, 노인재활체육센터, 스크린골프장, 당구장 등이 조성됐다.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일상생활에서 활력을 증진하는 한편,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과천 어르신들의 건강한 신체활동 향상을 위해 최초로 운영되는 노인재활체육센터는 전문가의 운동상담과 검사 등으로 맞춤형 건강관리 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과천시노인복지관을 이용하는 기존 회원들은 별도 회원가입 절차없이 이용할 수 있다. 과천시 거주 60세 이상 시니어는 누구나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을 위해선 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 1통과 가입비 1만원(현금)을 준비해 신청하면 된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토요일은 오후 5시까지다.

문의 : 과천시노인복지관(02-3679-0210)

김수동 기자
김수동 기자
36년간 중등교직에 근무하였다. 풍생고 교사, 교감, 풍생중학교 교장, 안산고등학교 교장으로 근무하고 퇴직하였다. 국민교육 유공으로 교육부 장관 표창(1994. 12.5), 국민교육발전 유공으로 녹조근정훈장(2017. 8. 31)을 수상했다. 신구대, 동서울대 강사를 지냈으며 과천시노인복지관에서 스마트매니저로 근무했다. 2023년 7월부터 과천시니어신문 취재기자로 활동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