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노인복지관에서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를 추가 모집하고 있다.

재건축 붐이 일었던 과천은 지난해부터 재입주하면서 인구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노인 인구도 늘어나고 있다. 과천시노인복지관 일자리 담당자는 “과천의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해서 이번 추가 모집이 진행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추가모집은 사회활동지원사업 공익활동형으로 대상은 과천시민으로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이다. 활동기간은 7월부터 12월까지 5개월이며 활동비는 월 270,000원(월 30시간-1일 3시간, 월 10회)이다.  활동내용은 우리동네지킴이와 우리하천지킴이다.

이번 신청의 모집기간은 모집완료시까지이며, 제출서류는 신청자의 주민등록등본 1통(1개월이내 발급)과 코로나19 백신접종확인서와 본인의 신분증이다.

참여 신청은 과천시노인복지관 실버인력뱅크팀(과천시 문원로 57)으로 하면 된다.

사업참여 제외자는 생계급여수급자, 정부 및 지자체가 추진하는 일자리사업에 2개 이상 참여하고 있는 경우,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 판정자(1~5등급, 인지지원등급)다.

신청방법은 제출서류를 지참하여 복지관에 방문하여 신청서와 개인정보동의서를 작성하면 된다.

선발 방법은 보건복지부 노인일자리사업 선발 기준표에 의한 선발로, 소득인정액, 공적 수급여부, 세대구성, 경력, 활동역량, 사업업무수행 가능여부 등이다.

문의 사항은 과천시노인복지관 실버인력뱅크팀(전화 02-509-7612~13)으로 알아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