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2025 과천시 주민자치 워크숍’ 성황리 개최

이승진 강사가 ‘인공지능 시대를 맞아, 시민리더의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사진=양명업
과천시 원문동 주민 자치 위원들과 신계용 시장이 함께 한 기념사진. 사진=원문동주민자치위

과천시는 2025년 11월 10일 경기도 가평군의 수련원 ‘청리움’에서 시장과 각 동장, 주민자치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5 과천시 주민자치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전문가 특강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주민자치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황을 이뤘다.

이승진 강사는 ‘인공지능 시대, 시민 리더십’을 주제로 자치위원들이 주민들과 소통하고 협력해 더 나은 지역을 만드는 방안을 유쾌하게 설명했다. 이어 숲 트래킹 및 산림치유 체험, 명상과 스트레칭, 캐리커처 그리기, 타로 체험 등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약초방, 행운의 흰사슴, 소원지 쓰기 등 볼거리가 있는 숲길을 걸으며 가을 정취를 즐겼고, 명상과 스트레칭으로 피로를 풀었다. 캐리커처 체험은 짧은 시간에 인물의 특징을 잘 담아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원문동 주민자치위원들은 지난 1일 열린 원문동 한마음축제 준비와 행사 진행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이번 워크숍에서 회복하고 재충전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양명업 기자
양명업 기자
저는 과천에 사는 양명업입니다. 고등학교에서 독일어와 일본어를 가르쳤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