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고] 박건홍 과천시니어기자단장 별세

▲ 故 박건홍 단장.

박건홍 과천시니어기자단장이 9월 28일 별세했다. 향년 83세.

박건홍 단장은 20여년 전 경기도 및 과천시 주관 시민기자 초창기 멤버로 활동하면서 시니어기자제도의 초석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8월 과천시니어신문 출범 이후로는 초대 단장으로 활동하면서 신문과 기자활동의 틀을 잡았고, 최고 경력을 지닌 연장자로서 보범을 보여왔다.

특히, 박건홍 단장은 평소 시민이 주체가 되는 시민기자의 역할과 임무를 강조하면서, 과천시 토박이로서 다양한 시민활동에도 참여해 모범시민의 표상이 됐다.

빈소는 한림대성심병원(평촌) 장례식장 3호실(031-382-5004), 발인은 10월 1일 오전 8시, 장지는 성남시장례문화사업소-의왕하늘쉼터다.

장례는 과천교회 주관으로 9월 30일 오후 입관예식을 치른 데 이어 10월 1일 오전 8시 장례예식이 진행된다.

장한형 기자
장한형 기자
2005년부터 시니어 전문기자, 편집국장을 거쳐 현재 24개 지역시니어신문 발행인입니다. 2007년부터 현재까지 KBS라디오 '출발멋진인생'에서 매주 월요일마다 시니어 관련 주요 이슈를 풀어 드리고 있습니다. 최근엔 시니어TV '시니어 이슈 플러스' 진행을 맡아 국내 최고 전문가들과 함께 프로그램을 제작했습니다. 지금은 지역시니어신문과 함께 '경험거래소'를 운영하며 시니어들께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1개의 댓글

  1. 박건홍 과천시니어신문 기자단장님의 갑작스러운 비보에 슬픔을 금할 수 없으며, 하늘나라에서 편안히 새로운 삶이 계속되시길 기원드립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