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노인복지관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제5회 ‘1·3세대 공감 바둑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어르신들과 아동· 청소년들 간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 대회는 8월 9일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과천노인복지관 신관 4층 토리홀에서 열린다. 신청 기간은 7월 10일부터 모집이 완료될 때까지다.

모집인원은 과천시 거주 60세 이상 복지관 이용회원 어르신 16명과 아동·청소년 16명이다.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방법은 전화 또는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문의는 노인복지관 2층 사회교육팀(02-509-7622)으로 하면 된다.

대회 장소는 노인복지관 신관 4층 토리홀이다. 이번 대회는 조별 예선 후 16강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한다.

경기방식은 예선전 없이 대회 당일 어르신과 청소년이 2인 1조를 이뤄 진행하는 페어바둑이다. 총 16개 팀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두 판만 이기면 입상하고, 참가자 전원에게 홍삼선물세트를 제공한다.

상위 4개 팀을 시상하며, 시상에 앞서 이벤트로 프로기사의 다면지도가 실시될 예정이다. 참가인원 및 사정에 따라 대회진행 방식은 변경될 수도 있다.

과천시노인복지관 관계자는 많은 참여를 부탁하며 “과천 어르신들과 청소년들이 바둑대회 참가를 통해 세대 간에 소통하고 이해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또한  “프로기사의 다면지도를 통해 바둑의 한 수를 배웠으면 좋겠다”고 한다.